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A여행/미국서부여행] 미국여행을 떠나기 전 꼭 필요한 준비물

by lulu_Sarah 2024. 3. 29.

안녕하세요. 랜선가이드 사라입니다.

미국여행을 떠나실 때 꼭 필요한 준비물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준비물을 꼭 떠나시기 전날 미리 사전체크를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미국여행을 위해서 꼭 챙겨야 하는 준비물 LIST

1. 여권 및 비자 + 사본과 프린트 

 

대한민국여권으로 정말 비자 없이 갈 수 있는 나라가 너무 많답니다. 그래서 비자를 깜빡하실 수도 있는데 미국여행비자는 ESTA비자를 미리 꼭 신청하셔야 돼요. 그리고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사본을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본도 챙기지만 항상 핸드폰에 사진을 촬영해 놓습니다.

 

2. 국제면허증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미국에서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한답니다. 최근에는 한국면허증 뒷면에 영어로 되어있는 면허증이 국제 면허증을 대체하기도 하지만 그 부분은 주별로 다르답니다. 특히나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인정하지 않는 부분이에요. 그래서 경찰서를 방문하셔서 꼭 국제면허증을 따로 발급받으셔서 오셔야 한답니다.

 

3. 여행자보험

미국이 소매치기가 많고 위험한 여행지는 솔직히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건사고가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저렴한 여행자 보험을 한 번쯤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셨다면, 여행자보험과 관련된 서류도 챙기셔야 합니다. 

 

4.ESIM

예전에는 로밍, 도시락을 이용했다면 최근핸드폰은 이심으로 이 부분이 대체되고 있답니다. ESIM을 이용하셔서 간단하게 로밍을 하시면 돼요.

 

미국여행 중 필요한 준비물 LIST

1. 여행용 옷과 가방

사실 저는 많은 옷을 챙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는답니다. 왜냐하면 여행을 다니면서 옷을 살 수 있는 이유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좋은 여행과 추억이 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바람막이와 T셔츠, 바지는 챙겨 오셔야 하겠지요. 보통 잘 잊어버리시는 것이 잠옷과 같은 편안한 옷을 챙겨 오는 것을 잊어버리시는데 꼭 편안한 옷도 챙겨 오세요.

 

2. 달러 혹은 해외에서 결제가능한 카드

미국은 달러로 모든 것이 결재가 된답니다. 그런데 사실 최근에는 현금을 들고 다니는 것은 위험하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한답니다. 가능하시면 트래블월렛이나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해외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러면 수수료도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현금을 들고다니는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미국카드결제기에서는 카드번호를 복제하는 나쁜 경우를 만날 수가 있어요. 사실 그렇게 드문 일도 아니랍니다. 그래서 카드를 넣어서 결제하시는 경우에는 카드기계를 한번 만져보세요. 뭔가가 더 붙어있거나 하면 그 카드기계로는 결제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결제내역을 꼭 자주 확인하세요.

 

3. 의료약품

사실 미국에는 의약품이 한국보다 잘되어있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리가 여행을 와서 아프면 무슨 약을 사야 하는지 의문이 든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기본적인 비상약은 꼭 챙겨 오시기를 바랍니다. 

 

4. 비상식품

대부분의 음식은 그렇게 어려우실 거라고 생각이 들지는 않아요. 하지만, 혹시나 비행기를 타고 컨디션이 나빠지시거나 하면 먹던 음식이 아니면 거부감이 오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혹시 모르니 비상식품을 조금은 챙겨 오세요.

 

5. 보조배터리

여행을 하시다 보면 배터리가 없어지는 경우 정말 당황스럽잖아요. 보조배터리는 필수랍니다.

 

6. 텀블러와 돗자리

텀블러를 챙겨 오시거나 혹은 오셔서 빠른 시일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여행을 오셔서 식당에 들어가시면 수돗물을 마셔라고 준답니다. 처음 오시면 정말 적응이 되지 않으실 거예요.

숙소에서 텀블러에 물을 담아서 들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돗자리는 미국은 정말 공원들이 너무 잘되어있어요.

돗자리를 펴서 피크닉도 즐겨보시고 때로는 공원에 앉아있는 것도 정말 좋답니다.

 

7. 돼지코

미국은 110V로 한국과 다르답니다. 그래서 돼지코를 꼭 챙겨 오셔야 돼요.

다이슨에어랩은 사실 돼지코에서 이용하기에는 위험하다는 사실 알고 계실까요?

 

너무나도 기본이라서 말하지 않은 준비물

모자와 선크림 선글라스는 너무 기본이라서 말하지 않았어요.

3가지는 모두 햇빛으로부터 방어하는 제품들이랍니다. 한국에서는 패션으로 선글라스를 착용하셨다면 미국에서는 바람도 막고 햇빛도 막아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제품이랍니다. 특히나 서부지역에는 그늘이 잘 없어요. 그래서 꼭 필요한 제품이 모자와 선글라스 선크림 이랍니다. 거기에 하나만 더 추가한다면 저녁에 피부에 바를 팩을 추천드려요.

 


 

여행준비물을 잘 챙기셨을까요?

그럼 지금부터는 여행을 떠날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우리 여행을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