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A구석여행] 미국 렌트카 운전하기 전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미국운전법)

by lulu_Sarah 2024.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랜선가이드 사라입니다.
오늘은 정말 중요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미국여행은 렌터카 없이는 사실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운전법을 모르고 한국의 운전 경험만을 믿고 미국에서 운전을 하신다면 큰코다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운전 관련 벌금은 정말 상상초과입니다.


미국 운전 STOP사인이 보이면 무조건 멈추세요.

한국이랑 미국이랑 몇 가지의 차이가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차이는 STOP사인이랍니다. stop사인이 있는데
멈추지 않으시면 정말 큰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Stop사인이 보이시면 무조건 3초 멈추고 먼저 온 순서대로 출발하면 된답니다. 하지만, 교차로에서 동시에 온듯한 느낌응 받으시면 오른쪽에 있는 차량이 항상 우선권을 가지게 된답니다. STOP사인은 주차장에도 존재하며 고속도로 이외의 모든 길에 있으니 꼭 사인을 신경 쓰셔서 다녀야 합니다.

미국운전 우회전은 비보호 우회전

비보호 우회전은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빨간불에는 서서 차량이 오는지 횡단보도에 사람이 없는지 확인 후 “운행이 가능하면” 출발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직진으로 초록신호를 받고 있으시면 그대로 우회전을 하시면 된답니다.

미국운전의 하이라이트는 비보호 좌회전이랍니다.

미국운전 비보호 좌회전

비보호 좌회전은 어렵습니다. 실제로 LA에서는 해야 할 일이 많으며 OC(오렌지카운티)에서는 할 일이 없으실 거랍니다. 간단히 말하면, 직진신호(초록불) 일 때 반대편이 차량이 오고 있지 않으면 좌회전을 하면 된답니다. 이때 좌회전 신호가 있는 신호등이면 절대 하시면 안 되고 신호가 좌회전 초록불이 되었을 때 출발하시면 된답니다.

좌회전을 원하시면 초록불에 차량을 앞으로 빼놓고 좌회전을 준비하여야 하는데 이 부분이 아주 어색하실 거랍니다.

고속도로에 카메라 없다고 달리시면 안 됩니다.

무료인 미국고속도로를 달리시면 감시카메라가 없다는
사실을 금방아실 수 있을 거랍니다. 하지만, 미국에는
감시카메라는 없어도 고속도로 한쪽에 경찰차가 숨어서 속도측정을 하고 있답니다. 항상 숨어있지는 않지만 언제 걸려서 경찰이 따라와라고 할지도 모르니 너무 속도를
내서 다니시면 안 됩니다.
고속도로에 대해서 2가지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HOV라인은 차량에 두 명 이상이 탑승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는 라인입니다.
Express 라인은 차들이 돈을 주고 사용하는 라인입니다.

경찰이 차를 세워라고 하는데 내리시면 절대 안 됩니다.

미국은 총기 소유가 가능한 나라입니다. 한국에서는 경찰이차를 세워라고 하면 차를 세우고 문을 열고 죄송합니다.라고 하겠지만, 미국에서는 차량을 세우고 딱 앉아서 창문을 내려라고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경찰이 부른다고 내리면 아주 위험하답니다. 경찰에게는 위협이 될 수 있는
행동이 될 수 있답니다.

위에 있는 정보들만 지키셔도 정말 안전한 미국렌터카여행을 하실 수 있을 거랍니다. 여행 오셔서 사고 나시면 이리저리 정말 머리가 아프니 꼭 숙지하셔서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