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A구석여행]미국여행, 숙소는 어디가좋을까?(한인민박,에어비앤비,호텔)

by lulu_Sarah 2024. 2. 8.

LA여행 비행기표를 구매했다면, 다음순서는 숙소입니다. 숙소는 한인민박, 에어비앤비, 호텔등이 있으며 가격대도 다양합니다. 그럼, 우리가 꼭 피해야 할 지역의 숙소와 여행자들의 특성에 맞는 숙소는 어디일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LA여행 시 저렴해도 이 지역은 피하세요.

유난히 저렴한 숙소가 있다면, 한 번쯤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치안이 좋은 대한민국인이지만, 이곳은 미국입니다. 치안이 좋지 않은 지역은 정말 무슨 사고가 일어날지 알 수가 없답니다. 그중 여행객들이라면 피하면 좋은 숙소지역은 콤튼은 꼭 피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여행지랑도 거리가 멀리 있을 뿐 아니라 LA 내에서도 안전한 지역은 아니에요.

그리고 또 한 곳을 알려드릴게요. 최근에 BTS, NCT 등 공연을 자주 하는 지역은 잉글우드입니다. 하지만, 잉글우드에서 숙소를 구하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많은 공연들과 쇼 그리고 미식축구경기장으로 인해 떠 오르고 있는 도시이지만, 아직은 여행자들이 여행하기에 안전하다고 말씀드리기에는 어려움이 있답니다.

LA여행 숙소 한인민박은 어떤가요?

한인민박은 저렴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많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숙소입니다. 보통 아침식사를 한식으로 제공해 주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는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인민박이 주로 있는 한인타운에는 한식으로 식사를 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맛은 아주 좋아요.
한인타운에 유명한 한국음식점들은 다들 알고 계시죠?

LA여행숙소 에어비앤비는 어떤가요?

미국까지 왔으니 에어비앤비를 경험해 보시는 것도 저는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가족단위로 여행을 오신다면 말리부, 맨해튼비치, 허모사비치, 레돈도비치등 비치하우스를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비치하우스에서 미국드라마에서 보았던 그릴파티도 즐겨보시고 비치에서 노는 사람들도 구경하시는 시간이 정말 뜻깊을 것 같습니다. 미국의 바다는 정말 넓고 구경할 사람들도 엄청 많이 있답니다.
말리부에 비치하우스를 구하셨다면 근처 하이킹 코스를 낮에 즐겨보세요. 모자와 선글라스는 필수랍니다. 이곳에는 나무가 없는 하이킹이에요. 한국과는 다른 분위기의 하이킹을 즐길 수 있어요. 운이 좋으면 말을 타고 가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답니다.

LA여행숙소 호텔은 어떤가요?

LA여행에서 숙소를 호텔로 생각하셨나요?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겠지만, 좋은 선택이세요. 호텔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안전할 거예요. 하지만, 한국과는 다르게 좋은 호텔일수록 드는 돈이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까요? 호텔에서 의무적 발레파킹을 해야 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호텔 리조트금액으로 하루당 금액을 추가로드는 경우도 있어요. 발레파킹비용이 제가 하루당 70불까지도 지출한 적이 있으니 꼭 호텔을 예약하실 때 하루강 숙박금액만 확인하시지 마시고 꼼꼼히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Inn으로 된 곳은 호텔보다는 모텔에 더 가깝다는 사실을 알려드릴게요. 미국에서는 한국의 모텔 같은 곳도 호텔이라고 불러요. 하지만, 여행객이시라면 그런 곳은 추천드리지 않을게요.


Sharah의 또 다른 이야기

제 주변분들이 물어본다면 혼자 오는 여행객은 한인민박예산이 넉넉하시면 호텔을 추첨드릴 것 같아요.
가족들끼리 오신다면 에어비앤비를 추천드립니다.
친구와 함께 오신다면 호텔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운타운 안에서만 숙소를 구하시기보다는 사우스베이
지역에서 숙소를 구하셔서 여러 군데를 둘러보시는 것도 좋은 여행이 한 방향이 되실 수도 있답니다. 저도 LA에 살기 전에는 다운타운만이 좋을 줄 알았었는데 다운타운이 가장 사람이 많다 보니 사건사고가 많은 동네이더라고요.
특별한 지역이 아니시면 저녁에 나와서 걷는 것은 지양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미국의 저녁은 한국의 저녁과 아주 달라요. 단순하게 잠시 밖에 나오셔서 걸어 다니는 사람이 있는지 살펴만 보셔도 이 거리가 걸을 수 있는 거리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답니다.